미소띠움

리마커블 전략 10가지 본문

Diary/Diary

리마커블 전략 10가지

미소띠움 2008. 3. 19. 11:22


여러분이 주력상품과 서비스를 'Remarkable!'하게 만들 수만 있다면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리마커블'은 고객들이 충분히 "얘기할 만한 가치가 있다"는 뜻입니다.
"주목할 만한 가치가 있고, 예외적이고, 새롭고, 흥미진진한' 상품이나 서비스를 만드는 방법 10가지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작게 생각하라!
과거의 사고방식에 의하면 모든 이에게 호감을 사지 못하는 건 해볼 만한 가치가 없었다.
이제는 그렇지 않다. 상상할 수 있는 한 가장 작은 시장을 생각해 보고, 리마커블한 특성으로 그 시장을 뒤흔들 수 있는 제품의 모습을 그려보라.
거기서부터 시작하라.

2. 아웃소싱하라!
제품을 다채롭게 하는 데 공장이 방해가 된다면, 다른 데를 찾아보라.
당신의 제품을 기꺼이 생산할 수 있는 전문제조시설이 많이 있다.

3. 허락자산을 구축하고 활용하라!
일단 당신의 가장 충실한 고객들에게 직접 얘기하는게 가능해지면, 놀랄 만한 제품을 개발해서 파는 일도 한결 수월해진다. 광고나 도매상, 소매상과 같은 여과망 없이도, 휠씬 더 리마커블한 제품을 창조할 수 있다.

4. 베껴라!
당신이 속한 산업이 아니라. 다른 산업에서 베껴라.
5. 한 걸음 더 나아가라!
첨단을 걷고 있다고 일반적으로 여겨지는 경쟁자를 찾아서 그 회사를 능가하라.
6. '아직 행해지지 않은' 것을 찾아서 실천하라!
특히 당신이 속한 산업에서 아직 행해지지 않은 것을 찾아서 행하라.

7. "왜 안 되는데?"라고 질문하라!
당신이 하지 않는 것의 거의 대부분은 그래야 할 적당한 이유가 없다.
당신이 하지 않는 것의 거의 대부분은 두려움이나 타성, 또는 '왜 안되는데?'를 과거에 물어본 일이 없기 때문에 빚어진 결과이다.

8.Don't be Boring! (지루해지지 말라)
9.Safe is Risky! (안전한 길이 위험하다)
10.Design Rules Now(디자인이 세상을 지배한다)

-출처: 세스 고딘, <보랏빛 소가 온다(Purple Cow)>, pp.203-205.

'Diary > Dia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간 만들어 내기  (0) 2008.03.27
아름다운 당신께 길을 묻습니다  (0) 2008.03.27
인구의 변화와 미래  (0) 2008.03.19
인생 조언 from 도널드 트럼프  (0) 2008.03.19
사업가의 눈에 비친 세상  (0) 2008.03.19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