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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능한 마케터'가 알고 있는 것

미소띠움 2009. 11. 6. 17:13


멋진 책을 만나는 일은 대단한 경험 가운데 하나입니다.
세스 고딘의 책은 늘 독자에게 기대 이상의 성과를 올려주곤 합니다.
<이제는 작은 것이 큰 것이다.(Small is the New Big)>책도 예외가 아닙니다.
어떻게 하면 우리 모두가 유능한 마케터가 될 수 있을까요?
왜, 이게 중요하지요? 우리 모두는 무엇인가를 알려야 하고 팔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1. 약속을 만들고 그것을 지키는 것은 브랜드를 구축하는 탁월한 방법 중 하나이다.
#2. 중요 고객은 일반 고객의 몇 배의 가치를 지닌다.
#3. 시장을 점유하는 것보다 고객의 지갑을 점유하는 것이 더 쉽고,
더 수익성이 있으며, 궁극적으로 더 효과적인 성공의 수단이다.

#4. 마케팅은 제품이 완성되기 전에 시작된다.
#5. 광고는 하나의 징후이자 전략에 불과하다. 마케팅은 그것을 훨씬 뛰어넘는 것이다.
#6. 저가 정책은 상품을 판매하는 뛰어난 방법이다. 그러나 그것은 마케팅이 아니라 하나의 능률일 뿐이다.

#7. 당신이 좋든 싫든, 시장에서는 대화가 이루어지게 되어 있다.
좋은 마케팅은 올바른 종류의 대화를 조장한다.
#8. 리마커블한 제품은 대화를 부추긴다.
#9. 마케팅이란 당신의 직원들이 전화를 받는 방식이며,
당신이 보내는 청구서의 디자인이며, 당신 회사의 반품 정책이다.

#10. 모든 사람을 속일 수는 없다.
저들이 일단 당신의 속임수를 눈치채면 그것을 떠들어 댈 것이다.
#11. 매년 고정된 예산으로 마케팅을 하는 당신은 마케팅을 비용으로 간주한다.
훌륭한 마케터들은 그것을 투자로 여긴다.
#12. 사람들은 필요한 것을 사지 않는다. 단지 원하는 것을 살 뿐이다.

-출처: 세스 고딘, <이제는 작은 것이 큰 것이다>, pp.243-2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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