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8 2

벨마비, 구안와사에 걸리다. 증상과 치료 과정. 진행되는 이야기 두 번째

오늘인 8월 29일로써 57일이 되었네요.세월 참 빨리 지나갑니다.30일차 이후 지금까지 특별한 변화는 없는 것 같습니다. 입은 많이(약 90% 이상) 돌아왔으나 크게 웃을 때 입모양이 약간 틀어진다는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평상시 말하거나 먹을 때에는 전혀 못 느끼겠구요.그러나 가끔 마비된 오른쪽 윗입술이 조금 무거워지는 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아주 가끔... 문제는 눈인데, 아직도 오른쪽 눈이 많이 시립니다.얼마 전 2박 3일로 여행을 간 적이 있었는데 눈이 시려서 운전하느라 고생&걱정을 많이 했습니다.그 후로 한의원에 가서 물어봤는데 "당연하죠. 지금도 눈 깜빡일 때 좌우 깜빡임의 속도가 틀리잖아요"라고 말씀을 하시네요. 제가 느끼기에도 눈은 회복되려면 시간이 좀 걸릴 듯합니다.눈을 꽉 감았을 때에도..

Diary/Diary 2016.08.29

벨마비, 구안와사에 걸리다. 증상과 치료 과정. 진행되는 이야기

그 전까지는 매주 글을 포스팅하였는데 이제부터는 특별한 증상이나 특이점이 있을 때에만 글을 올려서 기록해둘까 합니다. - 22일차상태가 조금이나마 좋아져서 부푼 마음을 가지고 서울성모병원에 갔습니다.이유인즉, 발병 17일차에 근전도 검사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서였죠.결과는...정상인 왼쪽은 4.X 대의 수치를 보여주는데 반해, 마비가 있는 오른쪽은 0.X 대의 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의사 선생님 말씀으로는 최소한 1.X 대 이상의 수치가 나와야 하는데 저같은 경우 너무 낮다며 증상이 심한 경우라고 얘기하더군요.최소 3개월 이상은 걸리며(예상), 어쩌면 증상이 남을 수도 있다는 ㅠㅠ이 얘기를 듣기 전까지는 조금이나마 좋아진 제 모습에 스스로 기분이 좋아진 상태였는데...그래도 '긍정의 힘'으로 좋아질 거라..

Diary/Diary 2016.08.03